집에서 셀프로 촬영한 증명사진 배경까지 바꿔보자._배경지 첨부



 요즘 셀프 증명사진 찍기 많이들 하시죠. 촬영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관처럼 일반 가정에서 배경지가 있을리 없겠죠?

그렇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게는 마법의 도구! 포토샵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을 이용한 증명사진 배경을 바꿔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전 배경분리법 강좌랑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복습차원에서 한번 더 봐주세요.

사용된 포토샵 버전 : Photoshop CC


1. 집에서 촬영된 증명사진 하나 준비합니다. 물론 배경이 깔끔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배경을 바꿔 버릴 테니까요.

Tip: 저 같은 경우 포토샵을 좀 더 편하게? 작업하고자 가능하면 흰색계열 벽을 이용합니다.


2. Layer(레이어)를 복사합니다.

Tip: 모든 포토샵 작업시 원본을 복사해두세요. 매우 훌륭한 보험이 됩니다.


3. 아래 순서대로 작업해 주세요.

  ①번 Quick Selection Tool을 이용해서 얼굴과 상체부분을 선택합니다.

  ②번 Refine Edge버튼을 클릭하세요.

※ 아래 보이는 파란색 박스는 선택을 좀더 디테일하게 도와주는 툴입니다.

(+붓은 선택확장, -붓은 선택축소 그리고 마지막 숫자로 보이는것은 붓의 크기를 말합니다.)


4. View버튼을 클랙해서 On Black(B)를 선택합니다.


5-1. 아래 노란박스 부분을 체크 및 입력해주세요.

- Smart Radius : 설정값은 1~3정도하면 적당합니다. (상황에 맞게 수정하셔야 합니다.)

- Decontaminate Colors : Amount: 50% 선택, New Layer 선택.


5-2. 예제 사진의 경우 머리카락을 깔끔하게 정리를해서 촬영된것이라 빈 공간이 크게 없습니다. 혹 빈공간이 있으시면 다음 절차를 따라주세요.

노란색 박스부분을 클릭해서 노란면 부분을 문질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 하셨으면 OK버튼 클릭!

Link: 신속하고 정확하게 머리카락 따기(분리) _포토샵 Refine Edge 이용


6. 아래 이미지처럼 새로운 레이어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좀 더 쉽습니다. 힘내주세요.


7. 배경이 될만한 이미지를 하나 불러왔습니다.(경로: File - Open)

※ 글 하단에 배경이미지 첨부했습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다양한 배경지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8. 배경지 창에서 레이어를 선택 후 보정한 증명사진 위에다가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9. 엇! 이미지가 사라졌네요. 괜찮아요. 우린 아직 완성하지 않았거든요.

이 부분 집중해주세요. 단축키 Ctrl + T 버튼을 눌러서 적당한 위치에 놓고, 크기도 조절해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10. 저는 이렇게 사진의 크기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좀 커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작으면 문제겠죠?^^

맞추셨으면 엔터(Enter)키를 눌어 주세요.

이제 인물이 위로 와야겠죠? 11번 항목으로 이동해주세요.^^


11. 최상위 레이어를 아래로 드래그 앤 드롭해서 내려주세요. 즉, 순서를 2번째 위치에 놓으시면 됩니다.

이제 이미지가 보이죠? 깔끔하게 배경과 매칭이 되네요.^_^


12. 그런데 이렇게 마무리 하기에는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요. 네 맞습니다. 사진의 비율을 조정해야 합니다.

원하시는 비율을 조정해서 크롭(Crop)해보겠습니다. 저는 3*4비율을 선택했습니다.


13. 원하시는 위치에 놓고 엔터(Enter)키를 눌러 주세요.


14. 완성입니다. 


증명사진 편집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부족한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경지 다운로드

※ 아래 배경지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