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한 얼굴주름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_패치툴

 예전에는 부모님 사진을 이런저런 이유로 자주 찍어드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사진이라는 취미를 고등학교 때부터 시작했지만, 부모님 사진은 몇 장 되지 않네요. 혹, 저와 같은 분들이 있다면 한번쯤 생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몇 일전 부모님 사진을 찍어드렸는데 평상시 모습과 다르게 사진으로 보니 주름이 더 많이 보이네요. 그냥 출력해서 드리는 것 보다 약간의 보정을 해서 드리면 어떨까 생각해서 주름이나 잡티를 제거해서 드렸더니 매우 만족해하시네요. 아무래도 하루라도 좀 더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우리 부모님들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부모님을 위해 포토샵을 배우거나 주름제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야 포토샵을 이용한 주름제거 방법입니다.

사용된 버전은 Photoshop CC입니다.


1. 보정을 원하시는 사진파일을 열어주세요.

처음 포토샵을 접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상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File - Open(단축키: Ctrl + O)


2. 레이어(Layer)를 복사해 주세요.(단축키: Ctrl + J)

※ 레이어를 복사해주는 이유는 사진원본을 보호하기 위해서 입니다.


3. 패치툴(Patch Tool)을 선택합니다. 상단 설정창에서 Normal선택 후 Sourse 선택해 주세요.

※ 패치툴이 아닌 힐링브러쉬 툴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선택합니다.


4. 패치툴이 선택된 상황에서 주름이 있는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주름을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주름과 동일한 형태의 모양으로 선택해 주시면 더욱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선택된 영역을 클릭하여 선택영역과 흡사한 부분 즉, 바로 아래부분이나 윗부분쪽으로 클릭 앤 드래그 해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주름이 사라지고 유사한 영역으로 대체가 됩니다.


6.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름이 제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깜끔하죠?


7. 나머지 주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해 주세요.

혹, 깔끔하지 못한 부분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런 부분은 힐링브러쉬(Healing Brush) 툴로 조정해주세요.

힐링브러쉬 툴 사용방법 링크 : 포토샵을 이용한 얼굴에 있는 점,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8. 보정 전/후 비교사진 입니다.


 물론 포토샵을 이용한 주름제거 방법이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유저나 포토샵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들이 접근하기 좋은 방법이 패치툴을 이용한 주름제거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혹, 어려운 부분이 있거나 잘 안되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습니다. 부모님 사진 많이 찍어드리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사진생활 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