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에서 보내준 PIN 번호가 도착하다.

 저의 애드센스(AdSense) 승인 과정을 읽어 보신 분이라면 아실 겁니다. 힘들게 구글(Google)로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사실을 말이죠. 다시 하라고 하면 이제는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뭔 자신감인지는 모르지만요.^^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자동적으로 PIN 번호를 발송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는 이유가 아무래도 본인 확인을 위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수익이 많지는 않지만, 블로그를 함에 있어 약간의 조미료 같은 존재입니다. 개인 계발(啓發)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지만 애드센스 분야도 흥미롭네요.

서론이 길어지는 것 같아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구글에서 PIN번호를 발송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처음에 애드센스 로그인 시 좀 당황했던 부분입니다. 다들 한 번쯤 경험해 보셨겠지만 애드센스 초보자인 경우 구글에서 보내는 쪽지나 경고장이 딱히 달갑지는 않습니다.

또 뭔가 잘못했나 이런 생각들로 가득 찼던 것 같습니다.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


 만약 이런 경고 문자가 뜬다면 어떤 것을 하려고 하지 마세요.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우편이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3~4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기다려 보세요. 저는 4주 정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 구글에서 보내준 우편물입니다.


▼ 우편을 뜯어보면 등록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PIN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PIN 번호 등록방법

PIN 번호 등록방법은 간단합니다.

우편에 기재되어 있는 PIN 등록 방법보다는 이 방법이 좀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작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 붉은색 박스공간에 PIN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장난삼아 아무 번호나 누르시면 계정이 일시정지되어 버리니 주의하세요.

※ 혹 우편이 집으로 도착하지 않았거나 이사를 한 경우 하단에 보이는 '새 PIN 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시도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런 의미에서 만들어 놓은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 PIN 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경고 문구가 사라지게 됩니다. 


 혹 저처럼 애드센스 로그인시 경고 문구가 떠서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큰 도움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