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Lightroom) 프리셋 저장 위치 알아보자.



 라이트룸(Lightroom)를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초 포토샵으로 후보정을 했지만 디지털카메라의 방대한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정하기에는 무리가 많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한 번에 200장 정도의 사진을 작업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라이트룸이 무거운 프로그램은 맞지만 조금만 인내? 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라이트룸 기능 중에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프리셋(Presets)이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사이트를 잘 찾아 보시면 다양한 프리셋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다운로드한 프리셋을 라이트룸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라이트룸 프리셋 저장 방법은?

라이트룸을 실행해서도 프리셋을 불러오고 저장할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경로로 접근하세요.

C:\Users \Administrator \AppData \Roaming \Adobe \Lightroom \Develop Presets

▼ 이미지도 참고하세요.


※ 만약 AppData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 과정을 따라해 주세요.(숨김 파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1. '구성'을 클릭 후 '폴더 및 검색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체크해 주세요. 위 과정을 거치게 되면 폴더가 표시 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프리셋 파일 또는 폴더를 드래그 앤 드롭해주세요. 그리고 닫기 눌러주세요.


라이트룸을 실행시켜 보시면 원하는 프리셋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적용한 프리셋 결과물 입니다. 이렇게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보정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하네요.

이런 소소한 기능들이 좀 더 재미있는 사진 생활을 만들어 주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어렵고 복잡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분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