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2강 - 허벅지 살 빼기(깍기)

 포토샵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두 번째 시간 입니다. 저번 시간에 다룬 다리 늘리기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은 아래 목차 링크를 이용하세요. 다리 늘리는 방법을 배웠다면 이제는 두꺼운 살을 한번 빼보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사용될 필터는 리퀴파이(Liquify)-픽셀유동화 입니다. 조금만 포토샵을 다루어 보신 분이라면 이름 한 번쯤 들어 보셨을 법한 필터입니다. 예쁜 다리 만들기 강좌에서는 리퀴파이의 모든 내용을 다루지는 않고,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서 배워 보겠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강 - 다리 늘리기

2강 - 허벅지 살 빼기

3강 - 굽은 다리 곧게 펴기


포토샵을 이용한 다리 허벅지 살 빼기(깍기)

1. 이미지 복사(copy)를 합니다.
여기서 2가지 방법으로 레이어 복사가 가능합니다.
방법 1) 단축키 :  Ctrl + J 버튼을 눌러주세요.
방법 2) 아래 그림처럼 Background 레이어를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하시면 레이어를 복사 할 수 있습니다.

▼ 위 방법을 통해서 레이어를 복사합니다.(저작권에 문제없는 이미지 입니다.)


2. 복사한 레이어를 선택 후 Filter - Liquify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 Shift + Ctrl +X


3.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번 강좌에 사용하게 될 툴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Forward Warp Tool(뒤틀기 도구) - 볼륨을 조절할 때 사용.

 Reconstuct Tool(재구성 도구) - 조정된 볼륨을 취소할 때 사용.

 Freeze Mask Tool(마스크 고정 도구) - 뒤틀기 효과가 적용되는 것을 원치 않을 영역을 지정.

Thaw Mask Tool(마스크 고정 해제 도구) - 지정된 영역을 해제할 때 사용.

▶ Brush Size - 브러시 크기

▶ Brush Density - 브러시 패더(Feather)값과 같은 개념입니다.

▶ Brush Pressure - 브러시의 강도

▶ Brush Rate - 마우스 클릭 시 Rate 수치가 높을수록 왜곡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

※ 위 도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Advanced Mode를 클릭해주세요. Tool Options 박스 위쪽에 있습니다.


4.  Freeze Mask Tool(마스크 고정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효과가 적용되면 안 되는 곳에 색칠해 주세요.


5. 화살표 방향처럼 눌러 주세요. 그럼 허벅지 쪽 부분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OK 버튼을 눌러 주세요.


6. 완성입니다. 원하는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만약 JPG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JPG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보정 전후를 한번 비교해 보세요.

허벅지뿐만 아니라 팔뚝이나 옆구리 보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다음 강좌는 '포토샵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3강 - 굽은 다리 곧게 펴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