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16강 - Event Pan/Crop(이벤트 팬/크롭)_#2_애니메이션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Event Pan/Crop(이벤트 팬/크롭) 두 번째 시간입니다. 만약 첫 번째 강좌를 보시지 않은 분이라면 꼭 보신 후 지금 포스팅을 봐주세요. 첫 번째 강좌에서는 Event Pan/Crop 화면구성에 대해서 다루었기 때문에 그 과정이 없거나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첫번째 강좌는 목차에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목차

#1 화면구성 살펴보기

#2 애니메이션 효과


이번 시간에 다루어 볼 Event Pan/Crop 샘플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Event Pan/Crop(이벤트 팬/크롭)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하기


1. 이미지 2개를 이용해서 트랙 2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크롭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만약 트랙 생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GIF애니메이션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트랙 생성방법


2. 헤더를 원하시는 위치에 두고 키 프레임(Keyfram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키 프레임(Keyframe)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때 열쇠 모양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프리뷰 창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활성화시 편집에 용이합니다.


4. 저는 상단 트랙의 이미지를 우측 하단부로 이동하는 효과를 주겠습니다. (이 부분의 개념이 매우 중요합니다.)

★ 즉, 최초 이미지에서 우측 하단부로 이동하면서 작아지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될 것입니다. (이 부분의 개념이 매우 중요합니다.)


5. Event Pan/Crop 화면에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F(포커스 창) 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 축소만 하면 너무 심심해서 각도를 360도로 회전 시켰습니다. 효과 적용이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래에 Angle에 직접 수치값을 입력하여 변경하셔도 되고, F(포커스 창) 위에다 마우스를 위치 시켜 놓고 움직이셔도 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이해가 어렵다면 아래 GIF애니메이션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이미지 회전하는 방법



7. 효과 적용이 완료되면 아래 아이콘에 색깔이 변하게 됩니다.(흰색에서 녹색 파스텔톤으로 변경)

효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에 플레이 버튼을 한번 눌러보세요.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

영상에 많은 내용을 담지는 않았습니다. 앞서 공부한 부분과 중첩되는 부분도 있어서 과감히 축약했습니다.

큰 틀만 확인하시고,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견불여일행(百見不如一行)이라고 하지요? 눈으로 확인만 하지 마시고 직접 베가스(Sony Vegas)를 다루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베가스(Sony Vegas)의 핵심 기능인 트랙 모션(Track Motion)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