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강좌 6강 - 브러시(Brush)의 회전, 상하좌우 반전 방법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 강좌 5강에 이어 브러시(Brush)에 대해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브러시의 회전, 상하좌우 반전 방법입니다. 포토샵을 조금 다루어 보신 분이라면 알고 계시겠죠? 이미지를 회전 방법은 Image - Image Rotation으로 진입하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브러시의 경우 이미지를 회전하는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거나 알고 있을 겁니다. 브러시의 회전, 상하좌우 반전은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브러시(Brush)의 회전, 상하좌우 반전 방법

1. 먼저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단축키 : Ctrl + Shift + N)
아래 GIF애니메이션 레이어 생성방법을 참고하세요.
※레이어를 복사하는 방법(단축키 : Ctrl + J)과는 다른 개념이니 알아두세요. 혼돈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레이어(layer) 생성 방법



2. 브러시 버튼을 클릭 후 5강에서 제작한 브러시를 선택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브러시를 선택하세요.
※브러시 버튼의 진입 경로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3. 빈 공간에 브러시 칠을 해보세요. 저는 하나의 브러시만 빈 페이지에 찍어 보았습니다.



4. 브러시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Edit - 자유 변형(Free Transform)을 클릭합니다.



5. 아래 그림처럼 8개의 포인트를 포함한 박스가 생성됩니다.



6. 회전을 시켜 볼까요? 마우스를 박스 근처로 가져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포인터가 바뀌게 됩니다.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회전을 시켜보세요. 아래 GIF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회전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자유 변형 상태에서는 브러시의 크기 및 모양의 형태도 바꿀 수 있습니다.


7. 원하는 각도만큼 회전이 되었다면 엔터(Enter)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위 방법에서는 브러시의 회전만 가능했지만 아래 방법은 좀 더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한번 보시죠.


8. 자유 변형(Free Transform) 상태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박스 위에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Rotate(회전), Flip Horizontal(좌우 반전), Flip Vertical(상하 반전) 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GIF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브러시(Brush)에 대한 사용법을 4강부터 시작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많이 사용하는 툴 중에 하나이니 잘 다룰 줄 알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다음 시간에는 포토샵 브러시 프리셋(Photoshop Brush Presets)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