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18강 - 3D 트랙 모션(3D Track Motion) 화면구성 및 기능


 이번 시간은 저번 강좌에 이서 트랙 모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D 트랙 모션에서 좀 더 확장된 개념인 3D 트랙 모션(3D Track Motion)입니다. X, Y축만 있던 트랙 모션에서 X, Y에 Z축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좀 더 복잡은 하지만 다이나믹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필수겠죠?

그럼 3D 트랙 모션 샘플 영상을 한번 보시죠. 17강에서 다루었던 트랙 모션 보다는 멋져 보일 것 같습니다. 


 3D 트랙 모션(3D Track Motion) 화면구성 및 기능 


화면구성

 화면구성 대부분은 트랙 모션에서 다루었던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추가된 내용만 간단하게 다루어 보는 것으로 강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1. 트랙리스트에서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1-2.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3D Source Alpha 를 선택합니다.


1-3.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이 3D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노란색 원안에 있는 트랙 모션()을 클릭해주세요.

※추가적으로 Track Motion 창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3D Source Alpha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4. 트랙 모션 창에서 추가된 툴을 빨간색으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Depth : 원근감 표현.

Z축 : X, Y축에서 새롭게 추가된 축으로 3차원 공간에서만 생성되는 축입니다.

Top/Left/Front : 위, 측면, 정면에서 볼 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머지 기능은 17강 트랙 모션 강좌를 참고하세요.(아래 링크 클릭)

소니 베가스 강좌 17강 - 트랙 모션(Track Motion) 화면구성 및 기능


그럼 3D로 회전을 주면 어떤 느낌일까요? Orientation의 X, Y, Z 값을 변화시켰습니다.

X축을 기준으로 회전


Y축을 기준으로 회전


Z축을 기준으로 회전



3D 트랙 모션(3D Track Motion) 기능 적용

 새롭게 추가된 Z축을 활용하여 효과를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2-1. Rotation 부분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마우스로 작업을 하면 수월하지만 섬세한 작업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수치를 입력해서 작업을 한다면 정확하고 섬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 수치값을 입력시켜서 효과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Z:10, X Offset: 30, Y Offset: 50, Z Offset: 500 입력하였습니다.)


2-2. 헤더를 원하는 위치에 두고, 키 프레임을 추가시켜 주세요.


2-3. 키 프레임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Y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시켜 보겠습니다.

저는 한 바퀴 회전이 가능하도록 360도를 입력하였습니다.


2-4. 결과물 한번 보시죠.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


 지금까지 3D 트랙 모션(3D Track Motion)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좀 더 다이나믹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지 않으세요? 큰 도움은 아니지만 멋진 영상편집에 참고하세요.

다음 시간에는 베가스 Mask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