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21강 - 영상에 비디오 FX(Video FX) 효과 넣기


 저번 시간에 배워본 키프레임에 이어 베가스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에 비디오 FX(Video FX) 효과를 넣어 보겠습니다. Make Compositing Child(부모와 자식) 기능까지 알아보고자 했지만, 분량이 많이 늘어날 거 같아서 이번 시간에는 FX효과만 알아보겠습니다.

비디오 FX 효과는 포토샵에서 이미지에 색상을 입히거나 레벨, 다양한 효과 등을 적용하는것처럼 동영상에 적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효과가 적용된 샘플 영상 한번 보세요.

세피아(Sepia)효과가 적용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영상에 비디오 FX(Video FX) 효과 화면구성


1-1. 먼저 영상을 하나 준비하세요. 그리고  Video FX  탭을 클릭합니다.


1-2.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A: Sepia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Sepia세부 효과 중에서 B: Neutral를 선택 후 트랙으로 드래그 앤 드롭을 합니다.

※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1-3.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비디오 FX(Video FX) 효과마다 창의 형태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1-4. 화면구성

※아래에 언급하지 않은 기능은 20강 키프레임(Keyframe) 파헤치기 강좌를 참고하세요.

http://bwessay.tistory.com/191

A비디오 FX(Video FX) 효과의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B: Animate는 애니메이션 효과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 Animate를 활성화시키면 키프레임 박스와 비슷한 박스가 생성됩니다. 키프레임과 설정 방법이 비슷하거나 동일합니다.

키프레임에는 없는 Lanes, Curves 버튼이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하지만, 설정 방법에 차이가 있으니 작업자 환경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Lanes

 Curves



2. 영상에 비디오 FX(Video FX) 효과넣기


2-1. 헤더를 시작점에 두고 설정값을 '0'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무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영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가 적용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


2-2. 원하는 위치에 헤더를 놓고, 설정값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닫아 주세요.


2-3. 아래와 같은 효과가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점점 세피아 효과가 적용 됩니다.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



지금까지 베가스 비디오 FX(Video FX) 효과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기능은 다소 심심할 수 있는 영상에 생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겠죠? 다음 시간에는 Make Compositing Child, Compositing Mode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