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눔 고딕 폰트(Nanum Gothic Font) 적용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가독성이 좋은 폰트입니다. 가독성이란 얼마나 쉽게 읽히는가 정도를 말하는데 그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폰트가 바로 나눔 고딕(Nanum Gothic) 폰트입니다. 특히 종이가 아닌 모니터로 글을 읽는 요즘, 가독성 높은 폰트가 여러분들의 눈 피로를 덜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눔 고딕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용어 사용에 있어 폰트 및 글꼴 혼용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 글꼴을 적용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의문점 하나 생기지 않으세요? 글을 작성할 때 나눔 고딕 폰트로 작성을 하면 되는 것을 왜 굳이 어려운 방법을 택하느냐라는 의문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눔 고딕 폰트로 작성을 하여도 나눔 고딕 폰트가 설치가 된 PC에서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웹폰트를 이용해서 나눔 고딕 폰트가 적용되지 않은 PC에서도 디스플레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나눔 고딕 폰트(Nanum Gothic Font) 적용하기


1. 구글 폰트 사이트 접속 하세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2. 아주 많은 폰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희가 적용해 볼 Nanum Gothic을 찾으세요.

※키보드에서  Ctrl + F 를 눌러서 찾으시면 편합니다.



3. 아래 그림에 보이는 태그를 복사해주세요.(  Ctrl +C  :  복사 )

@import url(//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anumgothic.css); 



4. 티스토리 style.css 창에서 제일 위쪽(최상단)에 붙여 넣기 Ctrl +F  :  붙여 넣기 ) 하세요. 저 같은 경우 최상단에 위치하지 않아도 글꼴 적용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붙여 넣기만 한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작업은 구글 웹폰트에서 블로그로 글꼴 호출 작업만 했을 뿐입니다. 어디에 적용시킬지는 지정/명령을 줘야 합니다.



5. 글꼴을 적용하고자 하는 위치의 글꼴을 바꿔주세요. 다 바꾸셨다면 저장하세요.

※ 전체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font-family를 css 창에서 찾아서 원하는 글꼴을 모두 바꿔 주셔야 합니다. 

단축키는  Ctrl + F 입니다.



 어떤가요? 가독성이 높아진 거 같나요? 저 같은 경우 글을 읽기가 훨씬 수월하고 편한 거 같습니다. 앞으로 가독성이 더 좋은 글꼴이 나오기 전까지는 나눔 고딕(Nanum Gothic) 폰트(글꼴)을 애용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