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한 얼굴에 있는 점,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인물 사진을 찍고 아~ '이 사진 괜찮은데'라는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자기사진은 정작 어색하고 점하나 조차? 용납 못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포토샵을 이용한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게 얼굴에 있는 점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사용될 사진의 샘플은 필자의 얼굴 일부를 이용하였습니다.

식사전이거나 비유가 약하신분들은 backspace해주시길 바래요.^^

※ 사용된 포토샵 버전은 Photoshop CC(En) 버전입니다.


0. 보정을 하고자 하는 사진을 준비합니다. 가능하면 점이 많은 사진이면 좋겠죠?

   집에서 촬영한 사진이라 조명이 많이 부족하네요. 음... 장비를 좀더 추가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Note: 얼굴 전체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1. 원본 사진과 동일한 Layer(이하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물론 단축키는 Ctrl+J를 누르시면 동일한 레이어가 생성이 됩니다.

2. 왼쪽 작업툴에 보시면 밴드 같은 아이콘이 보이시죠? 그 부분에다가 마우스를 두고 오를쪽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함과 동시에 여러 항목이 보이는데요. 그중에서 두번째 Healing Brush Tool을 클릭합니다. 한글 메뉴에서는 힐링브러쉬 정도 될거 같네요.^^




3. 이제부터가 더 쉽습니다. 마우스 포인트를 점 근방으로 가져 갑니다. 그리고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점이 아닌 근방에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왼쪽버튼을 클릭!

   (여기서 주의해야할 부분이 점은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클릭을 했다면 점 위에다가 포인트를 위치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 그러면 점이 사라졌죠?




4. 동일한 작업을 반복해 주세요. 점과 흉터가 많은 제 얼굴에는 상당한 작업시간이 소요가 되네요. 캬~

   자~ 그럼 작업전과 후를 비교한번 해보겠습니다.



자~ 어떤가요? 그래도 점이 없는게 훨씬 보기 좋네요.^^

Healing Brush Tool Photoshop기능중에서도 매우 기본적인 작업툴이지만,

위 툴을 활용하면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령 주름이나 흉터등도 간단하게 제거를 할수 있습니다.

물론 주름 같은 경우 위 방법으로 하면 깔끔하지도 않고, 티도 많이나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주름제거는 다음 포스팅 주제로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