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카메라 어플 구매 및 다운 방법(한국사이트 기준)



 최근까지만 해도 소니카메라 어플 구매가 쉽지 않았습니다.

가령 외국사이트에서 외국주소지까지 입력시켜야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법적인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이제부터 한국에서도 잘~ 됩니다. 

제가 이번에 다운로드한 어플은 '타임랩스(Time-lapse)"라는 어플입니다.

DSLR에서 타임랩스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벌릴리즈(interval release)라는 장비가 있어야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같은 경우도 구입 후 촬영에 이용했습니다.

많이 번거롭죠? 

소니의 경우 다릅니다. 간단한 어플하나만 있으면 대체할수 있습니다. 너무 획기적인 발상인것 같습니다.

서론이 너무 긴거 같으니 바로 구매 및 설치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준비물: 소니카메라, USB케이블, 선불카드 정도 되겠습니다.

※ 꼭 카메라 배터리를 충전을 하시고 작업하세요. 다운로드나 설치중에 꺼져버리면 우리를 매우 힘들게 할거에요.


1. PlaymeMoriesCameraapps 사이트에 접속.

계정이 없으신분들은 가입하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2. 아래 사진을 보시면 '카메라 연결' 보이시죠. 클릭!

※ 카메라 배터리가 충분한지 한번더 확인하세요. 제가 계속 확인하겠습니다.


3. 그럼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게 되는데요. 카메라의 전원을 ON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결확인' 클릭!


4. 연결 확인 중.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는 중입니다. 기다려 주세요.


5. 소유하고 있는 카메라의 제품명과 저장공간 등이 표시 됩니다.

저는 '타임랩스' 어플을 구매할것이라서 하늘색 박스에 있는 어플 클릭!

타임랩스 어플의 가격은 10,000원 입니다. 이렇게 비싸?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어플이라 생각하면 비싸지만, 인터벌릴리즈라고 생각하면 아주 착한 가격입니다.


6. 타임랩스에 대한 정보와 사용방법 그리고 호환되는 카메라에 대한 정보가 있네요. '구매로 진행'을 클릭!

Time-lapse 작동법과 기능 영상입니다. 확인하세요.


7. 다음과 같은 약관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최대 10대의 카메라에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 참 마음에 드네요. 하단에 'OK' 클릭!


8.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기다리시면 되요.^^


9. 타임랩스 구매에 대한 확인 문구가 떠요. 당연히 구매를 원하니 '타임랩스 구매' 클릭!


10. 결제화면 입니다. 선불카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사용' 클릭!

선불카드는 아마존 등에서 구입후 선분코드를 받아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종류도 많고 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playstation사이트에서 선불코드 받아서 구입했습니다.^^


11. 입력이 완료되면 충전금액과 함께 충전동의를 구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당연히 '예, 동의합니다. 내 지갑을 충전합니다.' 클릭!


12. 선불코드 입력이 완료되면 금액의 정보와 함게 '타임랩스' 결제화면이 뜨게 됩니다. '동의합니다. 구매 확인' 클릭!


13. 네! 이제 다 왔습니다. '계속' 클릭!


14. 소니 카메라로 다운로드 중입니다. *^^* 기다리시면 됩니다.

절대 USB케이블은 만지지 마시고요. 카메라에 악영향을 줄수도 있으니까요.


1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제 설치를 합니다. 역시나 기다리시면 됩니다. 쉽죠? ^^


16.성공적으로 설치가 되었네요. ^^ 닫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 그런데 하단에 '각도시프트' 기능이 있네요. 아마도 타임랩스 어플을 판매하면서 관련된 어플 홍보? 같은 느낌입니다.

타임랩스 실행시 각도시프트 기능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에 활용되는 메뉴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셔도 됩니다.(미니어처 효과 등에 쓰여지는 기능입니다.) 


17. 아래에 사진처럼 내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호환되는 카메라가 많네요.^^


 국내에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히려 연결, 다운로드, 설치하는 동안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었던것 같네요.

쉬운부분이지만 처음 카메라를 접하시고, 구매방법에 대해서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이 되어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