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1강 - 다리 늘리기

 외국인이나 배우들의 늘씬한 다리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었습니다.

사진 한 장을 찍어도 뭔가 만족하지 못하고 하드디스크에 숙성시키는 사진이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 같은 분들이 또 있지 않을까 해서 포토샵(adobe photoshop)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강좌를 한번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완성하기에는 스크롤 압박이 예상되어 3개의 강좌로 나누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강 - 다리 늘리기

2강 - 허벅지 살 빼기

3강 - 굽은 다리 곧게 펴기

위 3가지 주제는 참고해 주세요.


포토샵을 이용한 다리 늘리기

 가장 간단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포토샵 스킬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뭐 저도 상체보단 하체가 짧아 매우 유용하게 적용하는 방법입니다.ㅜㅜ

물론 다리 늘리기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알아 두세요.


1.사진을 한 장 준비 합니다.(저작권에 문제없는 이미지 입니다.)


2. 이미지 복사(copy)를 합니다.

여기서 2가지 방법으로 레이어 복사가 가능합니다.

방법 1) 단축키 :  Ctrl + J 버튼을 눌러주세요.

방법 2) 아래 그림처럼 Background 레이어를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하시면 레이어를 복사 할 수 있습니다.

※ 레이어를 만드는 이유는 혹시나 모를 실수를 방지하고, 수정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입니다.

만약 원본 자체에 보정하시는 유저님이라면 지금이라도 레이어 복사를 생활화해보세요.^^


3. 선택 툴을 클릭합니다.


4. 늘리고자 하는 부분에 선택을 하세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다리가 아닌 배경에도 신경을 써주세요. 늘어짐으로 어색한 이미지가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5. Edit - Free Transform(자유변형툴 ) 경로로 진입 후 클릭 합니다.

단축키 : Ctrl + T


6. 선택 창에 8개의 점이 생깁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리를 늘리기 때문에 아래 중간에 점을 선택 후 클릭 앤 드롭(click-and-drop)을 합니다.


7. 원하시는 길이가 되었다면 엔터키(Enter key)를 눌러 주세요.


8. 완성입니다.

아래 사진 한번 보세요.


전후로 비교한 결과물입니다.

생각보다 훨씬 길어 보이는 결과물 입니다.

그런데 잘 보시면 배경에도 변화가 생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도한 변형을 하게 되면 어색한 사진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 이런 부분입니다.

배경과 인물을 따로 분리해서 작업도 가능하지만 크게 티가 안 나는 부분은 선택툴 하나로 보정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더욱이 이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 강좌는 '포토샵을 이용한 예쁜 다리 만들기 2강 - 허벅지 살 빼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