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카메라 추천해주세요.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합니다. 그저 사진을 취미로 가지고 있으면서 사진에 관심이 많은 유저일 뿐입니다.

그냥 일반 유저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지인들로 부터 "DSLR카메라 추천해주세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아... 정말 난감합니다. 질문을 좀 바꿔서 해볼까요? "좋은 옷 추천해주세요." 어떠신가요?

이 질문에 어떤 답을 해야 할지 감이 오시나요?ㅎ

그럼 좀더 세부적인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음식사진 찍기 좋은 XX만원대 카메라 추천해줘!" 자~ 이제 뭔가 명확해졌습니다.

분명 저 질문에는 본인에게 필요한 장비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핵심포인트는 과연 나에게 필요한 장비가 어떤것인가? 부터 생각해보자 입니다.

카메라를 구매하기 앞서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중요한 항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무엇을 찍을 것인가?

카메라 구입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떤 피사체를 찍을 것인지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 아이들, 풍경, 일상, 친구, 행사... 나열하자면 엄청 많죠? 네... 맞습니다.

이렇게 피사체가 다양하니 카메라 선택에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 여행가에게 부피가 큰 DSLR카메라를 들고 여행하라고 하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목적이 여행보다는 짐꾼으로 전락할지도 모르겠네요.

여행이나 등산 등을 주로 하신다면 DSLR보다는 미러리스나 컴팩트 카메라를 선택하세요. 아마 가벼워진 당신의 가방이 마음까지도 가볍게 만들어 줄 겁니다.

(저도 작년에 구매한 소니 미러리스가 이렇게 편할수가 없네요.^^)


 둘째, 얼마의 비용을 투자할것인가?

네 어쩌면 가장 현실적인 부분입니다. 비용에 자유로운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가장 비싼 장비를 사라! 아무래도 비싼카메라가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몇백만원을 투자해서 한달에 한번 꺼낼까 말까하는 장비를 산다고 생각해보세요. 불안에 떨며 통장의 잔고를 확인하는 순간이 찾아 올지도 몰라요.

어떤 이들은 말합니다. '우리에겐 할부신공이 있으니 큰 걱정 마세요'라고 하는 분들도 있더군요.ㅎ

뭐 그분들 의견도 존중합니다. 누가 맞고 틀리다 할수 없으니깐요.

그래도 구매전 한번쯤 생각해주세요.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말이죠. *^^*


 위 두가지만 생각해서 주변에 카메라 취미를 가진이들에게 이야기 해보세요. 보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참! 좋은 카메라요? 별거 없습니다. 고성능 기능을 가진 카메라가 좋은 카메라가 아니라 나에게 적합한 기능과 가격을 제공하는 카메라가 좋은 카메라가 아닐까요?


TIP: 나에게 맞을거라 생각하고 신중히 구매를 했는데... 사용빈도가 떨어진다면 과감하게 중고시장에 판매하세요.

아무리 좋은 장비라도 나와 맞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와 맞는 장비를 다시 찾으면 되겠죠?ㅎ

그럼 즐거운 사진 생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