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1강 - 화면구성 살펴보기



 지식은 혼자만 알고 있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 더 값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부터 소니 베가스(Sony Vegas) 프로그램 강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따끔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저도 배워가는 입장이라 한 번에 많은 내용을 다루는 것 보다는 매 강좌마다 한 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작성하되 글과 사진으로 설명이 부족하거나 전달성이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동영상을 첨부하고자 합니다. 

사용된 버전은 Sony Vegas Pro 13입니다. 그럼 화면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화면구성 살펴보기

① 메인메뉴

② 툴바 : 불러오거나 저장을 할때 사용하는 기능(다른 프로그램의 툴바랑 비슷함.)
③ 탐색창 영역 : 탐색을 하거나 효과를 넣을 수 있다.
④ 트리머 : 탐색한 영상을 간단하게 확인하고 편집 할 수 있다.
⑤ 프리뷰 화면 : 편집중인 영상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⑥ 오디오 마스터 : 음향을 제어.
⑦ 타임 디스플레이 : 편집중인 영상의 시간을 확인.
⑧ 트랙리스트 : 영상, 음성, 자막 등을 삽입하고 배열.
⑨ 타임라인 : 영상과 자막을 배열하고 수정.
⑩ 트랜스 포트 : 편집중인 영상을 재생.
⑪ 편집용 툴바


간단한 조작법

처음으로 영상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이점 염두하시고 봐주세요. 차차 좋아 지겠죠?

잘 보셨나요.

빼낸 창을 다시 넣기 위해서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의 기본화면으로 복구하는 방법은 View - Window Layouts - Default Layouts

기억해 두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전반적인 베가스 화면구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혹 빠진 내용이 있으면 피드백 형식으로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베가스 프로그램이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자주 다루다 보면 친숙함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강좌부터 베가스의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