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승인되었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바로 관리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광고를 자신이 클릭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만만한 구글이 아닙니다. 이런 경우 부정클릭으로 인해서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당연히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만, 그게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인데 이를 해결할 방법이 바로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입니다.

어떤 기능을 하지는 요약을 해드리면 광고 위에다 연두색 커버를 씌워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즉, 방패와 같은 기능이겠죠! 그럼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해서 부정클릭을 방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크롬(Chrome) 브라우저만 가능합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한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하기(Google Publisher Toolbar)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 CHROME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세요.


3. 2번 과정을 거치게 되면 CHROME에 추가됨이라고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Google AdSense를 사용을 클릭하세요.


5.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허용을 클릭하면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6. 구글 퍼블리셔 툴바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7. 광고 오버레이 부분을 ON으로 바꾸어 주세요.


8. ON으로 바뀐 상태입니다.


9.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10. 광고 오버레이 설정을 적용할 사이트 목록을 확인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11.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아래와 같은 연두색 커버가 뜨게 되는데 광고를 클릭해 보세요.

(혹,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지 않는다면 크롬 창을 닫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12.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한 광고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를 이용해서 자신의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자신의 PC가 아니라고 해서 클릭하면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하시면 안 됩니다. 구글은 자신의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그리고 근무하는 회사 PC 등 로그인한 빅데이터로 추적하기 때문에 빠져나갈 구멍이 없습니다. 구글의 위대함에 감탄하게 됩니다. 또한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동일한 아이피로 클릭하는 활동 또한 제지를 받을 수 있으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애드센스를 활용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