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를 놓치지 않고 잘 담는 동체추적 방법(AI SERVO)_캐논 카메라 5D mark3(오막삼)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매번 정숙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피사체가  처음부터 역동적이라면 AI SERVO로 전환을 해서 꾸준히 촬영을 하면 되겠지만, 어린아이들을 촬영 할 때는 좀 다른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가만히 있다가도 뛰기도 하고 뛰다가도 가만히 서게 되는 상황이 반복되는 상황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원샷 상태에서 급변하는 피사에를 향해 AI SERVO를 신속하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용된 기종은 캐논 DSLR 5D mark3(오막삼) 입니다.

얼마나 추적을 잘하는지 샘플 한번 확인하세요.(총 33장으로 촬영 되었습니다.)

아래 설정대로 따라 하시면 이 정도 추적은 쉽게 촬영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를 놓치지 않고 잘 담는 동체추적 방법(AI SERVO)

1. 캐논 카메라에서 메뉴에서 조작버튼 사용자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중요한 부분이 카메라는 고속연속 촬영 모드로 세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심도 미리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심도 미리보기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할당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ONE SHOT ↔ AI SERVO로 선택합니다.


4. AF 영역 선택 방법을 선택합니다.


5. AF 영역 선택 방법을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초기 상태 그대로 두었습니다.(M-Fn 버튼)


6. 조작버튼 사용자 설정으로 다시 돌아와서 이번에는 AF-ON 버튼을 선택합니다.

(진입 방법을 모르시면 1번 2번 항목을 다시 봐주세요.)


7. 측광 및 AF 시작을 선택 후 INFO. 상세 설정을 눌러 주세요.


8. 등록된 AF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미리 등록해둔 AF 설정을 사용하고자 할 때 적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AF 포인트를 등록을 해야겠죠?

다음은 AF 포인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9. 오른쪽에 보이는 AF 포인트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뷰 파인더 촬영이 힘들어 LCD에 세팅 값을 보이게 설정한 후 설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만약 LCD가 검게 나온다면 별표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디스플레이 되게끔 설정하세요.)


10.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 아래 보이는 M-Fn 키를 이용해서 원하는 AF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 자동 선택:61 포인트 AF를 선택된 상태에서 다음 과정을 꼭 봐주세요. 매우 중요합니다.


12. LED 패널 조명 버튼 + AF 포인트 선택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등록이 되면 삑~ 하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사용자가 사용할 AF 포인트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모든 세팅은 끝이 났습니다. 그럼 어떻게 촬영을 할까요?


13. AF-ON + 심도 미리 보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반셔터로 추적 후 촬영을 하면 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리지만 카메라는 고속연속 촬영 모드로 세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팅방법은 카메라 상단버튼 중에서 AF·DRIVE를 눌러 선택하시면 됩니다.)


 피사체가 정적인 상황이라면 원샷으로 촬영을 하면 됩니다. 만약 급작스럽게 피사체가 움직인다면 2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반셔터로 피사체를 추적하며 촬영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세팅이 아닌데 글로 표현을 하자니 매우 어렵게 느껴지네요. 혹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사진 생활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