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응용 강좌 1강 - 여러 장의 사진 재생시간을 동일하게 조정하기

 기본 강좌를 종료하고 이번 시간부터는 베가스 응용 강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베가스 기초지식을 함양하신 후 응용 강좌를 참고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응용 강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베가스를 이용해서 여러 장의 이미지를 트랙에 추가하여 작업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통상적으로 베가스 기본 설정이 5초로 이미지가 재생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에 모든 사진을 3초로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한 장 한 장 마우스로 조정해서 한다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작업일 것입니다. 5분 정도의 영상에 첨부된 양이 만만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바로 베가스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Script)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와 주세요.


 소니 베가스 응용 강좌 1강 - 여러 장의 이미지(사진) 재생시간을 동일하게 조정하기 


1.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첨부한 파일을 아래 경로로 이동 후 추가해 주세요.(첨부파일은 본문에 있습니다.)

C:\Program Files\Sony\Vegas Pro 13.0\Script Menu


2. 트랙에 이미지를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Shift 키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원하는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음과 같이 클릭하세요.

Tools - Scripting - Set Event Length and Crossfade

만약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스크립트 파일을 이동했다면 Rescan Script Menu Folder를 클릭 후  Set Event Length and Crossfade 클릭합니다.


4. Set Event Length and Crossfade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1) Event Lenght : 이미지(사진) 1장의 재생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Crossfade Amount : 크로스 페이드인/아웃 효과의 재생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설정 후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수정된 이미지 개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아래 트랙을 보시면 이미지의 재생시간 및 크로스 페이드인/아웃 효과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짧은 시간에 다량의 이미지 파일을 동일한 재생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이용한 영상을 편집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베가스 모든 버전을 적용시켜 보지 않았지만, 지금 제가 사용하는 Vegas Pro 13 버전까지는 작동을 잘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