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응용 강좌 2강 - 이미지를 불러오기 전 미리 재생시간을 설정하는 방법

 베가스 응용 강좌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시간에는 트랙에 추가된 이미지의 재생 시간을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강에서는 이미지를 트랙에 불러오기 전에 미리 재생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강에 다룬 내용의 경우 스크립트를 이용한 방법이지만 오늘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재생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니 베가스 응용 강좌 2강 - 이미지를 불러오기 전 미리 재생시간을 설정하는 방법


1. 소니 베가스(ver. 13 기준) 실행 후 Options을 선택 후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2. Preferences에서 Editing 탭을 클릭 후 New still image length(seconds)에 원하는 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1초를 입력했습니다.


3. Project Media 탭에서 적당한 이미지 1장을 선택 후 이동해 보세요.

타임디스플레이에서 사진의 재생시간이 1초로 조정이 되어 트랙에 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미지의 재생시간을 트랙에 추가하기 전에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미지를 추가하기 전에 겹쳐지는 부분도 설정이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같이 한번 보시죠.


4. Preferences에서 Editing 탭을 클릭 후(2번째 단계 참고) Automatically overlap multiple selected media when added

Cut-to-overlap conversion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겹쳐지는 부분(페이드인/아웃)의 시간을 설정하세요. 입력 후 OK 버튼을 선택합니다.

※ 참고로 0.1초 입력시 2장의 이미지가 겹쳐지는 부분의 길이는 각각 0.1+0.1=0.2초가 된다는 점을 확인하세요. 

※위 설정의 경우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5. 설정 후 이미지 3장을 타임라인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사진과 사진이 겹쳐지는 곳에 시간이 0.2초가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사진 및 영상작업에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