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찍는 셀프 여권사진 촬영 및 보정(여권사진규정)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준비물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에는 꼭 사진을 첨부를해야하는데요. 여권사진 촬영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유하고자 하는 정보! 바로 여권사진 촬영법 및 보정법 입니다. 물론 외교부 여권과에서 규정하는 규정을 참고하였습니다.

작년에 부모님 여권사진도 제가 직접 촬영 후 발급 받았으니 믿고 따라와주세요.

준비물 : 카메라, 포토샵(Photoshop CC), 포토프린터 입니다.

포토프린터가 없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 인화 업체를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출력이 가능하니까요. 

※ 외교부 여권과에서 제공하는 사진규정은 글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꼭 정독 후 촬영 및 보정을 하세요.


촬영하기

주의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능하면 마음에 들때까지 많이 찍으세요. 셀프의 장점이 바로 이 부분 이니까요.

- 카메라 세팅에서 화질은 가급적 고품질로 해주세요.

- 배경은 흰색배경을 이용해서 촬영해 주세요.(외교부 규정)

- 흰색의상은 안됩니다.(외교부 규정)

- 가능하면 밝은 조명이 있는 곳에서 촬영해주세요.(외교부 규정)


보정하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가정에서 촬영 하다 보니 사진이 어둡게 나올 수 밖에 없으니 촬영시 밝게 촬영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 후보정에 용이한 RAW파일을 선택해서 촬영하였습니다.

1. 먼저 배경을 흰색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작업방식은 빠르고 쉽게 분리가 가능한 Refine Edge 이용하였습니다. 이전 강좌에서 다루었던 부분이라 짧게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혹, 스틸컷으로 확인하실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집에서 셀프로 촬영한 증명사진 배경까지 바꿔보자.

잘 보셨나요? 밝게 보정하기 위해서 레벨부분을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자료 영상에서는 급하게 분리를 시켰지만, 한땀 한땀 작업 하시면 아주 깔끔하게 배경분리가 됩니다.


2.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포토샵에서 파일을 열어 작업중인 증명사진 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 해주세요.

여권사진-기준표.zip


3. Ctrl + T 단축키를 이용하여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를 시켜줘야 합니다.

이런 작업을 하는 이유는 외교부 여권과에서 규정하는 비율을 맞추어 주기 위함입니다.ㅣ


4. 가급적 눈위치, 중앙선 등은 맞추어 주세요. 어깨라인은 일치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맞추었다면 Enter키를 눌러 주세요.


5. Crop Tool을 이용하여 여백을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주는 작업을 실시합니다.


6. 빨간색 테두리 라인에 맞추고 Enter키 눌러 주세요.


7. 레이어창에서 눈모양 아이콘을 해지시켜 주세요.


8. File - Save AS... 클릭 후 JPG파일로 저장해 주세요.


인화

 마지막 단계입니다. 저는 캐논 셀피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셀피를 이용해 출력해 보겠습니다.

포토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 인화업체로 주문 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무려 6장이나 주네요.^_^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외교부 홈페이지에 있는 여권사진 규정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였습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외교부 여권과 사진규정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이미지가 잘 안보이시면 PDF파일 다운받아 주세요. 

여권 사진규정.pdf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