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12강 - Pro Type Titler #1_Transform 자막 넣는 방법


소니 베가스 강좌 12강 - Pro Type Titler #1_Transform 자막 넣는 방법[삽입]


베가스에서 제공하는 자막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 일반 자막(Legacy Text)

2. 특수 자막(Titles & Text)

3. Pro Type Titler_#1_Transform

   Pro Type Titler_#2_Effects

   Pro Type Titler_#3 Layout

※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강좌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시간으로 Pro Type Titler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Pro Type Titler의 경우 3개의 강좌로 분리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짤막한 강좌가 오히려 인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입니다.^^)


▼ Transform 자막 효과 샘플 영상입니다.



Pro Type Titler_#1_Transform

자막을 넣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이번 시간에는 베가스에서 고급 자막에 속하는 Pro Type Titler에 대해서 공부해 보겠습니다. 샘플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1. Media Generators탭을 클릭합니다.



2. 붉은 박스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Insert Video Tr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작업은 빈 비디오 트랙을 만들어 그 공간에 자막을 넣고자 함입니다.

※ 주의 사항은 영상보다 자막 트랙이 위쪽에 위치해야 정상적으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3. Media Generators 탭에서 Pro Type Titler를 클릭하면, Empty 프리셋이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파란색 박스로 하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윈도우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여기서 더하기(플러스)버튼을 클릭하세요.

더하기(플러스)버튼은 텍스트 상자를 생성하는 버튼 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설정창은 작업을 하기 위한 설정창이니 작업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5. 원하는 문구를 작성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텍스트 상자를 빠져나와야 하는데 ESC 키를 누르거나 상단에 붉은색 박스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자동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노란색 박스는 텍스트에 대한 글꼴, 사이즈, 스타일 등을 입력하는 공간입니다.(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생략하였습니다.)



6. 빠져 나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왼쪽 설정창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Center : 텍스트상자의 기준점을 기준으로 텍스트상자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 Rotation : 텍스트상자의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Offset : 텍스트상자의 상하좌우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cale : 텍스트상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Shear: 텍스트상자의 형태를 뒤트는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7. 6번에서 알아 본 정보를 토대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항목마다 나선형 모양이 있습니다. 여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트랙이 생성이 됩니다.



8. 헤더를 원하는 곳에 위치를 시킨 후 Offset 항목을 조정해보세요. 효과가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플레이 툴을 이용하면 적용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베가스의 자막 기능의 첫 시간으로 Transform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Pro Type Titler 기능을 잘 활용하면 아름다운 자막을 제작할 수 있으니 꼭 봐주세요.

다음 시간에는 Pro Type Titler_Effects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s. 감기 기운이 있어서인지 목소리가 작고, 힘이 없는 것 같네요.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