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베가스 강좌 14강 - Pro Type Titler_#3 Layout 자막 넣는 방법


소니 베가스 강좌 14강 - Pro Type Titler_#3 Layout 자막 넣는 방법[삽입]


베가스에서 제공하는 자막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 일반 자막(Legacy Text)

2. 특수 자막(Titles & Text)

3. Pro Type Titler_#1_Transform

   Pro Type Titler_#2_Effects

   Pro Type Titler_#3 Layout

※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강좌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시간으로 Pro Type Titler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Pro Type Titler의 경우 3개의 강좌로 분리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짤막한 강좌가 오히려 인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입니다.^^)


▼ Transform 자막 효과 샘플 영상입니다.


Pro Type Titler_#3 Layout

Pro Type Titler의 마지막 시간 Layout 시간입니다. 당부하지만 Pro Type Titler 자막은 베가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자막이라 꼭 알아 두세요.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으니까요.(꼭! Pro Type Titler #1~#3까지는 보세요.)  

1. 아래 Pro Type Titler Effects접근 방법은  Pro Type Titler_#1_Transform 글을 참고해주세요.(링크로 대체)

▶ Vertical orientation : 텍스트박스 세로로 쓰기

▶ Tracking : 글자 간격

▶ Line spacing : 줄 간격

▶ Selection : 글자를 선택하기 

▶ Selection type : 글자선택 방법

▶ Fade selection : 부드럽게 적용

▶ Path : 글자의 길을 만들어 주는 기능

▶ Position on path : 글자의 길 위치를 조정

▶ Wrap around : 반복설정하기

위 내용은 '영상으로 한 번에 정리하기'를 참고해 주세요. 더욱 이해가 편합니다.

※ 자간, 줄간격 등은 크게 어려움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패스에 관련된 내용만 다루고 적용해 보겠습니다.



2. Path 버튼(파란색 박스)을 클릭하면 우측에 화면처럼 곡선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위 곡선을 기준으로 글자가 나열이 되고, 효과를 주게 되면 곡선을 따라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곡선을 변경하고 싶으면 빨간색 원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마커가 생기게 되는데 그 마커를 움직여서 각도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커를 삭제하고 싶다면 마커 위에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Delete 키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영상으로 한 번에 정리하기'를 참고해 주세요. 더욱 이해가 편합니다.


▼ 그림 처럼 변형이 가능합니다.

Position on path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3. Selection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보겠습니다.(다양한 효과 적용이 가능하나 이번 시간에는 Selection만 다루어 보겠습니다.)

Selection과 Selection type를 선택합니다.


4. 원하는 위치에 헤더를 두고 적당한 Selection값을 지정합니다.

시간에 지남에 따라 글자가 사라지는 효과 또는 글자가 생기는 효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샘플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위 내용은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를 참고해 주세요. 이 부분은 글로 설명을 보는 것 보다 영상이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실행방법은 그림에서 보이는 플레이 툴을 이용하면 적용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한번에 정리하기


Pro Type Titler를 Transform, Effects, Layout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알아 보았습니다. 큰 어려움은 없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Layout를 보신 분이라면 나머지 두개의 강좌(Transform, Effects)를 챙겨 보시길 권장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베가스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Event Pan/Crop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